-->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새로운 앱플레이어 와쿠로 즐기는 코노스바

많은 유저들이 스마트폰이 보급화된 현재에 모바일게임도 이제는 하나의 메인장르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이라는 특성상 PC 게임처럼 실시간 인터랙션까지 기대하기는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그나마 실시간 채팅까지 구현되는 게임들이 있었지만 모두를 만족시키기에는 부족한게 현실이었습니다. 저 역시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실행하면서 커뮤니티나 보이스 토크, 실시간 채팅도 하는 등의 실시간으로 어떠한 것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원해왔습니다. 물론 앞에서 언급한대로 어느정도 구현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나왔지만 자사게임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너무나 아쉽고 명확한 한계점이 있는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 개발사의 게임을 즐기지 않는다면 전혀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그런데 개발사 특정 게임과 상관없이 모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 새로 나왔습니다.

그 플랫폼의 이름은 와쿠 입니다. 와쿠는 기존의 다른 앱플레이어와 기본적인 기능 게임설치 게임 실행 등은 결을 같이 합니다. 다만 와쿠는 거기에서 끝내지 않고 커뮤니케이션, 컨텐츠 제작, 이벤트 등과 같은 요소들을 추가하였고 이를 통해 종합 플래폼으로 포지셔닝을 하고 있습니다. 와쿠는 안드로이드 외에도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게임과 온라인으로 즐기는 게임도 와쿠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개발이 되고 있고, 바로바로 인터랙션 가능한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고, 기존의 게임 SNS로서 활용도가 높은 트위치처럼 스트리밍, 동영상 컨텐츠 업로드 및 제공과 같은 서비스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와쿠 자체 공식 이벤트, 게임사과 콜라보하여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계획중이라고 합니다. 게임 할 때 한 번씩 제공되는 이벤트가 굉장히 꿀이라는 것을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모르시진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이벤트는 꼭 챙기는 것이 좋은데 공식 이벤트 뿐만 아니라 와쿠와 게임사 연계 이벤트까지 더해지면 금상첨화! 앞서 말씀드린대로 와쿠는 기존의 다른 앱플레이어와 기본적인 결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는 동일하며 옵티마이징 즉, 최적화가 잘 이루어져서 최신 모바일 게임을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과 본인의 성향에 따라 옵션을 조정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유튜브든 무료 앱이든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 및 제품을 사용을 하다보면 광고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면서 방해가 되는데 와쿠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지만 별도의 광고가 없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하나도 없습니다. 

와쿠를 실행하면 메인화면에서 인기 게임부터 이제 막 출신 된 따끈따끈한 신작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들을 확인하고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게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하면 와쿠에서 또 다른 팝업창이 뜨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로그인을 하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번에 넥슨에서 코노스바 IP를 이용해서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를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코노스바는 병맛 판타지 애니메이션을 표방하고 있고 여러 특징으로 많은 매니아들이 있는데, LIVE 2D 기술을 활용해서 원작과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도록 게임을 구현해 코노스바 매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와쿠를 통해 코노스바를 실행해보니 무리 없이 깔끔하게 게임이 구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컴퓨터의 큰 화면으로 게임을 무리없이 부드럽게 구동하여 즐기다보니 마치 코노스바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착각이 들정도로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아직 와쿠는 정식 버전이 아닌 베타버전으로 구현이 된 것보다는 앞으로 구현될 메뉴, 기능 등이 더욱 기대되는 앱플레이어 입니다. 와쿠를 통해서 자신의 채널을 갖고 모바일 게임을 즐기면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게임을 하면서 인터랙션이 이루어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 업로드 및 시청까지! 모든 것을 한곳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와쿠는 '와쿠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Wakuoo,무료 안드로이드 게임 플랫폼 - 인기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다운로드 하고 플레이하기.

Wakuoo, 모바일 게임/앱플레이 싶은대로 당신의 즐거움을 찾아보세요! 인기 안드로이드 게임 완벽 지원 안드로이드 엔진 멀티 지원,뛰어한 호환성 윈도우 시스템 완벽 호환가장 안정적인 게임 플

kr.wakuoo.com

 

와쿠는 새 시대 요즘의 MZ세대에 맞는 완전한 플랫폼으로 정식 서비스를 위해 게이머들의 진정한 수요와 목소를 수집 중입니다. 게이머들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고자 하는 와쿠는 설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참여자분들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고 합니다. 완성도 있는 와쿠를 기대하신다면 참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게임 플래폼이 있다면?!

이런 게임 플랫폼이 있다면 사용할 것 같다? 아니다?!...여러분의 선택은?

docs.google.com

마지막으로 정리하겠습니다. 와쿠는 모바일 게임뿐만 아니라 PC게임, 온라인 게임이 가능하고 모든 유형, 장르 불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데 광고가 하나도 없고 신작 모바일 게임 설치 시 다른 버전 설치도 필요없는! 거기다 자신의 채널에 스트리밍, 동영상 업로드 및 시청이 가능한 게임별 커뮤니티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앱플레이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