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개학을 하고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플랫폼 EBS 온라인 클래스 오류 총정리 및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온라인 개학을 하고 첫날 많은 혼란을 야기하긴 했지만 그래도 나름 연착륙했다는 평을 들으면서 안정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접속이 안 되고 오류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어 불편함이 해소되질 않고 잇습니다. 해서 지금까지 알려진 EBS 온라인 클래스 오류를 총정리해보고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오류 총정리 및 해결방법
첫 번째 로그인 오류로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입니다. EBS에 먼저 가입을 하고 EBS 온라인 클래스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출석과 확인에 필요한 내용이기에 꼭 학생은 실명으로 가입을 해야 하고 가입이 중복된 경우에는 SNS 가입 메뉴를 통해 가입하기 진행해야 진행이 됩니다. 여러 가지 SNS 중에 원하는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두 번째 온라인 클래스 승인 오류로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온라인 클래스 가입을 하고 학년, 반, 번호를 확인하고 신청을 해야 가입을 할 수 있는데 클래스가 확인되지 않는다면 우선 제일 먼저 해야하는 일은 선생님께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승인이 지속 적으 확인되지 않는다면 내가 제대로 학교, 학급 등 선택사항이 문제가 없는지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EBS와 EBS 온라인 클래스 두 곳 모두 가입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온라인 클래스 가입 전에 수강신청을 하는 경우 오류가 생기는 사례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EBS 고객센터 1588-1580으로 문의를 해서 해결해야 합니다. 온라인 클래스 승인 확인은 EBS 온라인 클래스 메인 페이지에서 가입한 클래스를 확인하면 승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브라우저별 오류로 다운되거나 멈추는 경우 브라우저 별로 아래의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웨일브라우저도 크롬 기반으로 만들어진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크롬과 동일하게 조치하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
크롬을 열고 오른쪽 상단 더보기(세로로 점 3개) 클릭 - 도구 더보기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 상단에서 기간 전체 선택
- '쿠키 및 기타사이트 데이터'와 '캐시 된 이미지 또는 파일' 체크박스를 선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익스플로러 열고 오른쪽 상단 톱니모양 클릭 - 인터넷 옵션- 일반 탭 - 검색 기록 - 삭제 버튼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사이트 파일'과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 체크박스 선택
네 번째 온라인 클래스 강좌를 완료하였지만 학습 중으로 표시되는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학습 완료를 선택하면 완료된 과목 확인이 가능합니다. 학습 완료한 강의는 보라색으로 표시되며, 강의별 진도율은 학습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EBS 온라인 클래스 오류와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