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베타미가 서방정 50mg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베타미가 서방정 50mg는 어떤 약이고 어떻게 복용해야 하는지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타미가 서방정 50mg은 한국 아스텔라스 제약에서 수입하는 약품으로 노란색의 타원형 필름 코팅 서방정입니다. 색상은 갈색이고 성분은 미라베그로 50mg입니다. 저장방법은 기밀 용기에 보관하여야 하며 실온 1~30도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베타미가 서방정 50mg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과민성 방광 환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절박뇨, 빈뇨, 및 또는 절박요실금 증상의 치료에 쓰입니다. 과민성 방광은 하루 8회 이상 소변을 보는 증상, 절박뇨는 강하고 갑작스러운 요의를 느끼며 소변이 마려우면 참을 수 없는 증상을 말합니다.
베타미가 서방정 50mg 복용법과 부작용
베타미가 서방정 50mg을 복용하는 방법은 성인의 경우 1일 1회 50mg을 경구 투여합니다. 베타미가 서방정 50mg은 음식과 상관없이 투여할 수 있고 물과 함께 복용해야 합니다. 베타미가 서방정 50mg은 입 안에서 씹거나 부수어서는 안 되고 반드시 물과 함께 삼켜야 합니다. 베타미가 서방정 50mg을 복용할 때 주의해야 하는 사항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심각한 심장질환 환자, 중증의 고혈압 환자, 말기 신장 질환 환자 등등의 경우 투여해서는 안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임부와 수유부, 소아에 대한 투여도 안정성 및 유효성이 확립되지 않아 권장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타미가 서방정 50mg의 일반적으로 흔하게 알려진 부작용은 요로감염, 빈맥이 있고 흔하지 않은 부작용은 질 감염, 두근거림, 심방세동, 혈압 상승, 소화불량, 위염, 두드러기, 발진, 반점발진, 구진 발진, 가려움, 관절 부종, 외 음질 가려움, 방광염, γ-GTP 증가, SGOT 증가, SGPT 증가가 있습니다. 아주 드물게 나타나는 부작용은 안검 부종, 입술 부종, 백혈구 파괴성 혈관염 자반이 있습니다.
베타미가 서방정 50mg 약 자체가 독하지는 않지만 주의해야하는 대상과 투여 시 나타나는 부작용 사례들을 보아 반드시 처방을 받아 복용하도록 하고 복용방법을 정석대로 지켜서 꼭 1일 1회만 복용하는 것을 권합니다. 혹시라도 베타미가 서방정 50mg을 복용하고 부작용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베타미가 서방정 50mg 복용을 중단하고 병원에 가서 의사에게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모든 약이 안전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평소와 다른 것이 없는지 약을 먹으면서 호전되기를 바라는 증상이 효과가 있는지 역효과가 나는지 스스로 세심한 체크가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베타미가 서방정 50mg의 복용법 효능, 효과, 부작용, 주의사항 등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