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오류 해결방법 정리

아이폰 사용 유저들이라면 한 번쯤은 이런 경험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바로 앱 다운로드가 되지 않거나 설치가 되지 않거나, 기존 앱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저 역시도 아이폰을 사용할 때 한 번씩은 꼭 이런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문제가 아이폰 기기 자체의 문제는 아닙니다. 기기 문제가 아닌 네트워크 환경, 애플 계정이나, 소프트웨어의 문제일 확률이 큽니다. 이러한 현상을 몇 가지 방법을 통해 손쉽게 해결을 할 수 있는데 이 방법들을 통해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서비스 센터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앱 다운로드 안됨 오류 해결방법 정리

가장 먼저 해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재부팅입니다. 전자기기에 문제가 생겼을 때 가장 먼저 해보는 것이 재부팅입니다.컴퓨터도 문제가 생기면 가장 먼저 해보는 방법이 재부팅입니다. 이처럼 아이폰 역시 문제가 생겼을 때는 재부팅을 해보는 게 좋습니다. 요즘은 우측 버튼과 볼륨 업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재부팅을 하고 다시 해당 앱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는 네트워크 환경을 점검해보는 것입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했다면 와이파이를 껐다 켜보면서 와이파이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체크보시고 와이파이가 연결되어있더라도 속도가 정상적으로 잘 나오는지 와이파이 자체가 구려서 너무 느린 와이파이가 아닌지 체크해봐야 합니다. 와이파이를 쓰지 않는다면 셀룰러 데이터 설정에 문제가 없는지 안테나가 잘 터지는지 안테나 몇 개가 뜨는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는 앱스토어에서 애플 계정을 로그아웃 해보는 것입니다. 해당 계정에 문제가 있거나 계정이 여러개 있어서 앱 설치가 꼬이는 경우도 간혹 발생하기 때문에 앱스토어 계정을 로그아웃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아웃을 하는 방법은 아이폰 설정 > itunes 및 app store로 들어가서 계정 로그아웃을 하면 됩니다.

마지막은 아이폰 앱을 설치하거나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에 터치하면 일시 정지, 다시 터치하면 다운로드가 되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이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3D 터치 설정으로 이어져서 여러 가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는 먼저 다운로드하기/ 다운로드 일시정지/ 다운로드 취소 등 앱과 연결돼 여러 가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많은 메뉴 중에 다운로드 일시 정지를 선택하고 다시 다운로드를 진행해보도록 합니다.

이와 같은 모든 방법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서 기기 점검 또는 서비스 센터에서 권하는 조치를 시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그 자리에서 처리해주는 경우가 거의 없고 기기를 서비스 센터에 맡기고 와야하는 상황이 자주 생깁니다. 정말 간단한 문제가 아니라면 센터로 기기가 보내지고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보증 기간에 따라 리퍼 제품을 받기도 하기 때문에 서비스 센터 방문 전 아이폰 데이터 백업은 필수로 하셔야 합니다. 데이터 백업은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백업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간단합니다.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는 전국 유베이스와 대우전자 서비스를 찾아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통신사 서비스 센터도 따로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4가지 방법으로 어지간한 아이폰 문제는 해결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이런 오류로 불편을 겪고 계시다면 위 방법으로 한번 오류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