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팬텀싱어3 TOP12의 유일무이한 포지션인 카운터테너 최성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제 방송된 팬텀싱어3에서 카운터테너 최성훈은 황건하, 소코, 강동훈과 함께 최강황소라는 팀으로 '봄날에 물드는 것' 곡으로 경연을 하였습니다. 지나간 사랑을 아름다운 봄날에 비유해 회상하는 곡으로 사랑을 시작했을 대 순수한 설렘과 아련함을 노래하는 곡입니다. 이 경연에서 바리톤 3명과 유일하게 포지션이 다른 카운터테너 최성훈은 너무나 아름다운 목소리를 들려주며 전혀 이질감 없이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극강의 실력자들이 모인 팬텀싱어3에서 TOP12까지 진출한 세상에 없던 목소리 카운터테너 최성훈이 앞날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팬텀싱어3 카운터테너 최성훈의 모든 것
최성훈의 포지션인 카운터테너는 6~8세 남자아이를 거세해 변성기를 거치지 않게 하는 카스트라토와는 달리, 카운터테너는 정상적으로 변성을 거친 남성이 가성만을 이용해 노래하는 것으로 카운터테너는 변성된 음성 가성을 모두 낼 수 있습니다. 카스트라토의 대표적인 인물로는 파리넬리가 있습니다. 팬텀싱어3 카운터테너 최성훈은 1989년 5월 5일 생으로 현재 31세입니다. 대구에서 태어나 경북 예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예종이라고 불리는 한국 예술 종합학교 음악원 성악 학사를 하고 프랑스에서 베르사유 바로크 음악센터와 파리 국립음악원에서 공부하였으며, 이후에는 제네바 국립 고등음악원 성악 석사를 하였습니다. 최성훈은 다섯 살 때부터 피아노를 시작하며 음악을 시작하였습니다. 초등학교 때는 대구시립 소년소녀 합창단에서 활동하였으며, 그 경험이 그를 카운터테너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최성훈은 이력을 살펴보면 그의 재능이 결코 평범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경북예고에 실기 장학생으로 입학하였으며, 한예종 역시 예술영재 실기과정 Pre-college를 거쳐 입학하였습니다. 베르사유 바로크 음악센터와 파리 국립음악원에서도 최고연주자 과정을 만장일치로 졸업하였습니다. 카운터테너 최성훈 재능과 실력은 수상경력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5년 에는 프랑스 플람 국제 성악 콩쿠르 3위, 프랑스 레오폴드 벨랑 국제 음악콩쿠르 우승을 하였고, 2018년에는 쇼팽 콩쿠르, 차이콥스키 콩쿠르와 함께 세계 3대 콩쿠르로 손꼽히는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 Semi Finalist까지 진출하였습니다. 그리고 스위스 Foundation Hans Wilsdorf-Rolex에서 장학금 (2018-2019), 2019년에는 프랑스 툴루즈 국제 콩쿠르 - Semi Finalist, 프랑스 마르망드 국제 성악 콩쿠르 오페라부문 3위, 스위스 마리아 아마디니 국제 성악 콩쿠르 1위, 이탈리아 마그다 올리베로 국제 콩쿠르 3위를 하였습니다.
팬텀싱어3 카운터테너 최성훈의 노래모음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최성훈>또는 <팬텀싱어3>를 검색하면 최성훈 노래모음 앱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최성훈 노래모음 앱은 무료이기 때문에 마음껏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앱을 통해 최성훈 노래 하이라이트를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이 앱에서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는 유튜브 라이센스가 허용되는 콘텐츠로 유튜브 API의 내용을 준수해서 만들어졌으며, 만약 유튜브 본 영상에 대해 저작권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해당 앱에서도 볼 수 없습니다.
어제 방송된 10회에서 살아남은 12인은 함께 하고 싶은 멤버를 적어내고 프로듀서들과 면담으로 최종 3팀을 구성할 것으로 예고가 되었습니다. 과연 카운터테너 최성훈은 누구와 함께 어떤 팀을 이루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김문정 음악감독의 심사평처럼 어떤 성부를 어떻게 맡든지 굉장히 빛이 나는 팬텀싱어3 카운터테너 최성훈이라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팬텀싱어3 카운터테너 최성훈의 모든 것을 살펴보았습니다. 어서 빨리 다음 주 금요일이 되어서 팬텀싱어3 결승전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