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손쉬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숨기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인 콘텐츠 플랫폼인 넷플릭스의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은 사용자에 의해 삭제 및 숨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탠다드 멤버십으로 사용 시 동시 접속이 2명까지 가능하고 프로필이 여러 개 생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청 기록 등을 다른 사용자가 또는 다른 기기에 따라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넷플릭스에서는 정상적인 콘텐츠만을 제공하지만 다소 민망하고 선정적인 콘텐츠가 존재하고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라도 민망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손쉬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숨기기

넷플리스 시청기록 삭제 및 숨기기는 <계정> 메뉴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넷플릭스 PC버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사용자라면 홈페이지는 어렵지 않게 접속이 가능하시겠지만 혹시라도 홈페이지 주소를 모른다면 포털사이트에서 <넷플릭스>로 검색을 해서 접속하면 되겠습니다.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로그인을 해서 <계정> 메뉴를 활성화시키고 <계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 메뉴를 클릭하면 계정 페이지로 전환이 되고 멤버십 & 결제정보/ 멤버십 상세 정보/ 설정/ 프로필 & 자녀보호 설정으로 나누어진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프로필 & 자녀보호 설정> 메뉴에서 시청기록을 삭제하고자 하는 계정 우측에 있는 ∨를 클릭합니다. 

언어/ 시청 제한/ 프로필 잠금/ 시청 기록/ 평가한 콘텐츠 등의 메뉴가 보이는데 이중에서 <시청 기록> 우측에 있는 <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보기> 메뉴를 클릭하면 시청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기> 메뉴를 클릭하면 해당 프로필로 넷플릭스에서 시청한 콘텐츠의 시청 기록을 하나도 빠짐없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프로그램 명 우측에 금지 모양의 동그라미 아이콘을 누르면 시청기록을 삭제 및 숨김이 가능합니다.

동그라미 아이콘을 클릭하면 '변경사항이 24시간 이내에 반영되어 프로그램명 에피소드는 다시 시청하지 않는 이상 넷플릭스 서비스에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으며,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습니다'라는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모두 숨기기> 버튼을 눌러서 일괄 삭제 숨기기도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접속환경만 다를 뿐이지 메뉴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것은 PC와 동일하기 때문에 해당 명령어를 기억해서 그대로 진행해주시면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및 숨김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손쉬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숨기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은 포스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