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롤 후순위 대기열 빨리 풀기 팁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인기는 게임중 하나인 리그오브레전드 롤 후순위가 무엇인지, 그리고 후순위 대기열 빨리 풀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롤 후순위 대기열은 쉽게 말하면 패널티 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 게임의 승패가 갈려서 종료되지 않았음에도 게임을 탈주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 신고 리폿으로 인해 제재를 당한 것입니다. 롤의 경우 1인 게임이 아닌 일반적으로 5:5 5명씩 팀을 이뤄 게임을 진행하기 때문에 한 명의 탈주행위가 게임의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치므로 일어나서는 안되는 행위지만 PC방 시간 종료, 트롤, 고의 탈주 등으로 탈주 행위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라이엇 게임은 플레이어가 탈주하거나 자리를 비우지 않도록 탈주자 단속 시스템을 운영중이며, 이를 통해 자주 탈주하는 경우에 대기열에서 후순위를 부여하게 됩니다. 이에 따른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롤 후순위 대기열 빨리 풀기 팁

일명 롤이라 불리는 리그오브레전드는 게임을 떠나거나 자리를 비우면 아군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 제재 사유입니다. 이렇게 제재를 받게 되면 해당 플레이어는 빠른 대전의 매칭에서 후순위 대기열로 배치되게 됩니다. 해당 대기열이 소모가 되기전까지 해당 패널티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보통 롤 후순위 대기열 진입을 하게되면 5게임을 동안 후순위 대기열로 배치가 이루어지면 패널티가 적용되고 있는 중에 또 다시 탈줄를 하게 되는 경우에는 후순위 대기열 시간이 점점 늘어나서 20분까지 늘어나게 됩니다. 20분은 후순뒤 대기열 최대 맥시멈 시간입니다.

후순위 대기열을 소비해 게임을 시작했지만 본인의 닷지 등으로 이유로 게임이 시작되지 못했다면 해당 후순위 대기열은 다시 초기화되어 다시 게임을 시작할 때 처음과 같이 후순위 대기열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물론 탈주 패널티는 탈주를 한다고 바로 적용되지는 않고 상습적인 탈주 플레이어에게 패널티를 적용합니다. 다만 자신이 아닌 다른 플레이어의 닷지 등의 이유로 게임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후순위 대기열은 적용되지 않고 일반 대기열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또 다시 게임 진행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다시 후순위 대기열이 적용됩니다.

탈주 시스템에 의해 적용된 후순위 대기열 패널티는 고객센터에서 해결할 수 없으며, 무조건 5게임을 플레이어가 진행하면서 후순위 대기열을 모두 소화해야만 패널티 적용을 끝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무조건 5게임인데 여기에 롤 후순위 대기열을 빠르게 푸는 방법의 힌트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AI 봇들과 게임을 하는 것이나, 단일챔피언 등등 사용자 설정게임, 튜토리얼 게임을 제외한 빠르게 게임을 끝낼 수 있는 모드를 선택해서 게임을 플레이 해서 5게임을 소화하면 됩니다. 이렇게 5게임을 소화하면 후순위 대기열 패널티는 해제되고 일반 대기열로 돌아가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본인의 계정에서 일어난 모든 행동 행위에 대한 책임은 본인의 몫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계정을 빌려주거나 대리 행위를 통해 적발되어 제재를 받게되면 이후에 항의를 하더라도 딱히 방법이 없기 때문에 꼭 자신의 계정을 잘 관리하고 롤에서 명시하고 있는 지양해야하는 탈주 등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탈주 단속 시스템의 의한 패널티의 적용범위는 튜토리얼, 사용자 설정게임에는 적용되지 않고 오로지 일반 게임, 랭겜, AI 상대 대전 등의 모드에서만 적용이 됩니다.

롤 후순위 대기열 빨리 풀기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가 끝나고 본격적인 토너먼트 스테이지를 앞두고 있는데 LCK가 꼭 이번에는 롤드컵에서 우승컵을 들어올리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