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GS25 반값택배 수령 조회 방법

GS25 반값택배는 국내 유일 공휴일 배송 가능하며 가장 저렴한 택배서비스이자, GS25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새로운 배송 서비스입니다. 반값택배 이용 가능 접수처는 단 1곳 GS25입니다. 이용절차는 총 6단계로 예상외로 간단합니다. 접수 > 중량 측정 > 배송정보 입력 > 도착점포 선택 > 운임확인 > 운송잘 출력 순입니다.  GS25 반값택배를 이용할 때 유의사항은 이용 가능 접수처, 즉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인해야 하며, 접수 가능 물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접수 가능 물품은 중량 10kg 이하, 가로+세로+높이 합 1m 이하여야 합니다. 운임 산정 방식은 0g~500g은 1,600 원, ~1kg은 1,800 원, ~10kg은 2,100 원이며, 접수 마감시각은 오전 9시 배송 완료 시각은 수거 후 3일 이내, 제주 반값 택배의 경우 수거 후 2일 이내입니다. 포장은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도록 박스로 포장되어야 하고, 포장이 가이드라인에 맞지 않는 경우 집화 거부될 수 있습니다. 물품가액이 50만 원 이상의 고가 상품은 접수가 불가하며, 김치, 반찬류, 한약류, 과일류, 서신 서류는 접수를 금합니다.

 

GS25 반값택배 수령 조회 방법

GS25 반값택배는 위에서 말한 대로 접수 > 중량측정 > 배송정보 입력 > 도착점포 선택 > 운임확인 > 운송장 출력 순으로 진행되어 물류센터를 거쳐 허브센터로 모이고 허브센터에서는 CVSNET 본사에 집하정보 배송 완료 정보를 전달하며, CVSNET 본사에서는 집하요청을 허브센터로 보냅니다. 이후에는 다시 물류센터로 보내진 뒤  GS25 지점으로 배달 되어 수령자에게 전달됩니다. 또 반값택배를 처음 접수한 GS25에서는 CVSNET 본사에 접수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며 CVSNET 본사에서는 화물, 택배가 잘 도착할 때까지 화물추적을 합니다.

이용 가능 접수처는 GS25 전 지점이 가능하지만 점포 사정에 따라 취급하지 않는 점포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택배와 달리 착불은 불가능합니다. 택배상품의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00cm 이내, 한 변의 길이가 1m 이내인 10kg 이하만 가능합니다. 반값택배는 내륙지(도서/제주지역 제외)와 제주도로 서비스가 구분됩니다. 운임은 내륙지와 제주도 모두 동일합니다. 이 둘의 차이는 서비스 제공 지역으로 내륙지는 제주도 및 도서 지역 제외 GS25 점포이고, 제주도는 제주 GS25 점포에서 제주 GS25 점포끼리만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반값택배 고객센터는 CJ 대한통운 고객센터와 구분되어 운영됩니다. 반값택배 고객센터는 1544-4101이며 평일 9시부터 18시,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 운영되며, 평일에는 점심시간이 12:30부터 13:30까지 있으니 점심시간은 피해서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는 게 좋습니다.


GS25 반값택배 배송 조회는 GS 포스트박스 Postbox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GS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있는 <배송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배송조회 페이지로 전환됩니다. 국내택배/ Postbox퀵/ 반값택배/ 국제택배/ pick-up 메뉴가 있는데 <반값택배>를 클릭해서 선택한 후 아래에 있는 입력창에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반값택배 배송상태 조회가 가능합니다.

GS25 반값택배 수령방법은 편의점에 택배가 도착하면 수신자에게 링크 문자가 날아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하면 QR코드가 보이는데 이 QR코드를 편의점 직원에게 보여주고 확인되면 택배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GS25 반값택배에 대해서 더 정리해보자면 , GS25 편의점에서 택배를 이용하면 GS&POINT가 적립됩니다. 원래 없었던 내용인데 2020년 5월 1일을 기점으로 해서 GS&POINT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 회원 신규회원 가릴 것 없이 모두 GS리테일의 회원가입에 동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GS25 반값택배는 가격이 다른 택배들에 비해서 이용요금이 싸긴 하지만 확실히 배송이 느린 경향이 있습니다. 주문하면 다음 날 받아보는 게 이제는 익숙할 만큼 택배가 많이 빨라진 요즘 평균적으로 2일 정도 소요되는 반값택배는 이러한 속도 부분에서 조금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래야 가격 매리트와 함께 더 경쟁력 있는 택배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GS25 반값택배 수령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인 가구가 압도적으로 많은 1인 가구 시대에서 경비실이 없거나 보관처가 없어 택배가 도난당할까 불안하시는 분들은 수령 시까지 택배가 안전하게 보관이 되는 GS25 반값택배를 사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