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구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맹점의 모든 것

온누리 상품권은 종이상품권 5천 원권, 1만 원권, 3만 원권, 전자상품권 5만 원권, 10만 원권이 있습니다. 이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전통시장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경북 구미에서 사용하려고 한다면 어디에서 사용해야 하는지 한 번 정리해보았습니다. 경북 구미에는 재래시장이 많이 있습니다. 새마을 중앙시장, 금오시장, 구미인동시장, 형곡중앙시장 등이 있는데 이 외에도 재래시장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이 모든 재래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냥 간단하게 정리하면 전국의 모든 재래시장에서 다 사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구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맹점의 모든 것

구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찾기 위해서는 온누리상품권 콜센터 1357번으로 전화해서 물어보는 방법과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 시장통 www.sijangtong.or.kr에 접속해서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 남색으로 되어있는 바에 메뉴들이 쫘르르 나열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보시면 <온누리상품권> 메뉴가 있으니 <온누리상품권>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봅니다. 

<온누리상품권>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여러가지 하위 메뉴들이 밑에 보이는데 이 중에서 중앙에 있는 <가맹점포 찾기>를 클릭합니다.

<가맹점포 찾기>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가맹점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창과 밑에 지도가 보입니다. 온누리상품권의 종류를 선택하고 시. 도를 선택하고. 군/구를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 포함되는 시장 리스트가 다 보이기 때문에 이 중에서 시장을 선택하고 점포명 역시 리스트로 보이기 때문에 리스트 중에서 선택을 하면 되겠습니다. 자세하게 시장명이나 점포명을 모른다면 시. 도와 군/구만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가맹점 점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오프라인 외에도 온라인 전통시장관이라는 온라인 시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전통시장관은 공단과 쇼핑몰이 협약하여 전통시장 및 상점가의 상인들이 온라인으로 판로를 확대하고, 신규고객을 발굴함으로써 매출 증진에 기여하고자 개설된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이 쇼핑몰은 현재 총 9곳이 있습니다. 우체국 전통시장, 온누리 전통시장, 온누리 팔도시장, 피시 세일, 제주 전통시장, 사람 풍경, 온누리 시장, e경남몰, 온라인 전통시장관 통합 플랫폼입니다. 해당 온라인 쇼핑몰은 포털사이트에서 쇼핑몰 명칭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전통시장관은 아무나 입점할 수 없고 입점신청을 통해 심사를 받고 입점을 하기에 상품에 대한 품질과 신뢰도가 어느 정도 인증이 되어있는 쇼핑몰이니 안심하고 온누리 상품권을 온라인에서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것으로 구미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맹점의 모든 것에 대한 포스팅을 이만 마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의 수요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발행되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해서 지역경제에 이바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