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2020 프로야구 중계 채널 모바일 총정리

코로나바이러스로 평범한 일상이 멈춰버렸을 때 세계의 스포츠도 같이 멈췄습니다. 다행히 한국은 잘 갖추어진 방역시스템으로 다른 나라들보다 빠르게 다시 프로 스포츠가 재개될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 프로야구도 빼놓을 수는 없을 겁니다. 2020 프로야구는 코로나로 인해 뒤늦긴 했지만 개막을 해서 현재 무관중 경기로 한창 리그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지금 가장 큰 이슈는 한화의 연패 행진이 아닐까 합니다. 충격의 17연패로 빙그레 레전드 출신의 코치들이 다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한화의 17연패는 프로야구사 최다 타이기록에 -1인 기록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모든 나라의 인기 스포츠들이 진행되지 않을 때 가장 먼저 개막해서 세계인의 주목을 받은 2020 프로야구. 비록 무관중이지만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과 팬들의 열기는 그대로이지 않을까 합니다. 각자 응원하는 팀이 다를 텐데 무관중 경기지만 자신이 애정 하는 팀은 경기장이 아니어도 응원하는 게 찐 팬이고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사람의 권리이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 프로야구 중계 채널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2020 프로야구 중계 채널 모바일 총정리

2020 프로야 중계 채널은 5개의 방송사가 있습니다. 5개의 방송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SPOTV / SPOTV2 / MBC SPORTS+ / KBS N SPORTS / SBS SPORTS 입니다. 그리고 2020 프로야구의 모든 경기는 네이버 스포츠에서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2020 프로야구의 모든 경기가 네이버에서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TV에서도 실시간으로 2020 프로야구 경기 중계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TV는 안드로이드, iOS 모두를 지원하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네이버 TV>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는 스팟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스팟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지원하며,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앱을 지향하며 출시되어 있는 기존의 앱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간편한 UI를 자랑합니다.

이 스팟 앱을 통하면 2020 프로야구 경기 생중계 시청뿐만 아니라 K리그 1부, 2부 경기 생중계 시청도 가능합니다. 또한 실시간 스코어 정보 및 경기실황 중계를 제공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팀을 응원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경기상황을 좀 더 다이나믹한 그래픽 중계를 통해 시청 가능하고, 영상이 제공되는 경기의 경우 영상 중계까지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승부 예측, 경기 라인업, 경기 분석 데이터 등을 제공합니다. 스팟 앱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선택적 접근 권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사진, 영상, 파일은 프로필 사진 등록 및 커뮤티 게시판 미디어 파일 업로드를 위해 필요하며, 카메라는 프로필 사진 촬영 등록을 위해 필요합니다. 

무관중으로 경기하는 선수들,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구단을 열렬히 응원하는 프로야구팬들이 어서 빨리 경기장에 모여서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그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때까지 2020 프로야구가 무탈하게 흥미진진하게 흘러가면 좋겠습니다.

 

이것으로 2020 프로야구 중계 채널 모바일 총정리 포스팅을 정리하겠습니다. 프로야구를 좋아하시는 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길 바라면서 이만 물러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