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국가대표 성악가 길병민 프로필 팬카페 노래모음 총정리

10회를 앞두고 있는 팬텀싱어3 매회마다 역대급 경연이 펼쳐지는 가운데 국가대표 성악가 길병민이 속한 대한의 길이 아쉽게 4위를 기록하며 팀이 뿔뿔이 흩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길병민은 역시나 자신의 클래스를 증명하듯 멋진실력을 뽐내었습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항상 좋은 무대를 보여주는 팬텀싱어3의 국가대표 성악가 길병민에 대해서 한 번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길병민은 1994년 2월 17일 생으로 현재 26세입니다. 길병민은 팬텀싱어3 초반에 아이돌과 같은 외모와 얼굴로 화제가 되었는데 그도 그럴 것이 길병민의 키가 182cm로 큰 편이기 때문입니다. 선화예술중학교-선화예술고등학교-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수석으로 졸업하였습니다. 길병민의 베이스 바리톤으로 반듯한 외모, 뛰어난 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영국 런던 코벤튼 가든 로열 오페라 하우스의 제트 파커 영 아티스트 프로그램 2019/20 시즌에 참여해 활동하다가 귀국해 팬텀싱어3에 참가 중에 있습니다. 길병민이 참가한 영국 런던 코벤튼 가든 로열 오페라 하우스의 제트 파커 영 아티스트 프로그램은 재능 있는 젊은 성악가들을 선택해 2년간 오페라 가수로 집중 훈련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국가대표 성악가 길병민 프로필 팬카페 총정리

팬텀싱어3 길병민은 어렸을 때부터 노래, 춤을 좋아해서 KBS 어린이 합창단과 서울시립소년소녀 합창단에서 노래했습니다. 선화예중학교부터 본격적으로 성악공부를 시작했고, 1년 뒤 변성기로 인해 5년간 최악의 혹한기 끝에 테너에서 베이스 바리톤으로 포지션을 바꾸어 서울대 음악대학에 입학하였습니다. 2012~2013년도에는 클랙시 보컬 그룹 유엔젤보이스에서 활동 경력이 있으며, 2014년에는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 프랑스 툴루즈 국제 성악 콩쿠르에서 우승하고 예술체육요원으로 군 복무를 대체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3인조 보컬리스트 그룹 어썸으로 활동했습니다. 서울대 음악대학 성악과 수업 졸업 이후에는 콩쿠르 레이스를 펼치며 화려한 수상경력을 쌓습니다. 너무 수상 경력이 화려해서 다 나열하기는 어렵고 최근 3년 수상경력만 살펴보면 2017년 모나코 몬테카를로 국제성악콩쿠르 우승/ 2017년 동아음악콩쿠르 성악부문 1위/ 2017년 전국음악경연대회 대상/ 2017년 뉴욕 알타무라 카루소 국제성악콩쿠르 우승/ 2017년 오스트리아 빈 오토 에델만 국제성악콩쿠르 우승/ 2018년 조지아 트빌리시 오페라 크라운 국제성악콩쿠르 초대 우승/ 2018년 이탈리아 비오티 국제음악콩쿠르 공동 2위/ 2018년 러시아 마고마에프 국제콩쿠르 2위/ 2019년 줄리오 개리 국제성악콩쿠르 우승 2019년 차이콥스키 콩쿠르 세미파이널리스트 특별상/ 2019년 러시아 갈리나 비슈네프스카야 국제오페라콩쿠르 우승/ 2019년 제17회 엄정행 전국 성악 콩쿠르 대상이 있습니다. 

현재는 팬텀싱어3에 참가 중이고 본선 3라운드에서 황건하, 고영열과 함께 대한의 길로 윤상의 바람에게를 불러 총점 561점으로 아쉽게 4위를 기록하며 팀이 흩어지게 되었고 3위를 차지한 석인모, 조환지, 소코의 모지코 팀에 영입되었습니다. 9회에 방송된 본선 4라운드 쿼텟 경연에서 모지코팀만 공연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마무리가 되었고 10회에서 모지코팀의 경연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선 4라운드에서는 1~5위의 순위 중에 1위 팀만이 팀을 유지하면서 전원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고, 2~5위 팀은 전원 탈락 후보가 되며 그중에서 4명이 타락하게 됩니다. 길병민의 실력을 보았을 때 4명 탈락에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오디션이라는 프로그램의 특성상 충격적인 결과가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끝까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국가대표 성악가 길병민의 팬카페는 네이버에 <길병민 팬카페>라고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카페 개설일은 2020년 5월 7일이며 현재 515명의 팬들이 있습니다. 팬카페에서는 길병민에 응원의 글을 남길 수도 있고 미디어 자료, 길병민의 SNS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길병민>을 검색하면 길병민 – 팬텀싱어3 길병민 노래모음, 영상모음, 팬텀싱어3 무료듣기 노래감상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율이 느껴지는 팬텀싱어3 출연자 길병민 인기곡 노래가 모두 담겨 있으니 길병민 노래모음을 무료로 감상하고 싶으신 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은 해당 앱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앱의 모든 소스가 유튜브 동영상을 원본으로 하기 유튜브를 이용하시면 모두 동일하게 감상이 가능합니다.

팬텀싱어3는 JTBC에서 금요일 오후 09:00시에 방송되고 있습니다. 본선 4라운드를 거쳤으니 어느덧 팬텀싱어3도 끝을 향해 달려가는 것 같습니다. 과연 팬텀싱어3에서는 어떤 대단한 팀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이것으로 국가대표 성악가 길병민 프로필 팬카페 총정리를 마치겠습니다. 팬텀싱어3가 당장 내일 방송을 하는데 너무 기대가 돼서 그런지 시간이 너무 안 가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