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복지를 위해 만들어진 꿈자람 카드는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포인트로 급식지원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카드로 기존의 종이식품권 대신 지원되는 급식카드로 지정된 가맹점을 급식을 이용하고 결재하는 포인트 충전형 급식전용카드입니다. 종이식권의 비효율적인 부분을 개선하고 전산을 통해 관리되는 시스템이며, 가맹점 확대를 통한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사용 내역, 충전 내역, 정산내역 등의 확인 가능하여 가매점의 신속한 집계 및 정산이 가능합니다.
꿈자람 카드 잔액조회 방법
꿈자람카드는 지정된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는 1차적인 방법은 가게 앞에 부착되어 있는 <꿈자람카드 가맹점> 표시입니다. 급식지원의 1식 지급단가는 5,000 포인트입니다. 학기가 진행되는 동안의 월별 지급 금액은 주말, 공휴일 수 x 지급단가로 지급이 되며 방학중에는 방학일 수만큼 충전 지급되어 방학기간 내내 사용이 가능합니다. 꿈자람카드는 18세 미만 청소년 및 아동을 대상으로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꿈자람카드의 잔액조회와 사용처 가맹점 조회는 푸르미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꿈자람카드>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포털에서 <꿈자람 카드>나 <푸르미코리아>를 검색하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푸르미코리아 [꿈자람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 이미지 밑에 있는 여러 메뉴 중에 가장 우측에는 <잔액 조회>가 있고 좌측 가장 하단에는 <가맹점 조회>가 있습니다.
잔액 조회를 위해서는 꿈자람카드의 앞면에 기재되어있는 카드 번호 16자리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꿈자람카드에 남아 있는 포인트, 잔액이 조회가 됩니다.
꿈자람 카드 홈페이지 좌측 가장 하단에 있는 <가맹점 조회> 메뉴를 클릭하면 가맹점 조회 페이지로 전황이 되는데 가장 위에 있는 지도에서 지역 선택이 가능하고 아래에 있는 주황생 검색창에서도 지역 선택이 가능합니다. 시나 관할 구만 선택이 되어도 꿈자람카드 사용이 가능한 매장이 확인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꿈자람 카드는 지역마다 카드 디자인과 1일 한도 금액 등등 지역별로 다소 상이하게 정책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꿈자람카드 1식 급식지급단가가 5,000 원이지만 이 역시도 지역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해당되는 지역의 정책을 잘 확인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정책 변화는 꿈자람카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각 지역의 시청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경남 양산/ 충남 공주, 보령, 예산, 서천, 부여, 태안 지역의 경우에는 이 해당 지역의 아동급식카드만 운영하는 홈페이지가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푸르미코리아 [꿈자람카드] 홈페이지가 아닌 BESTTNC 아동급식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카드를 급식 제공 업소에 보관하고 사용할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카드는 반드시 학생 본인이 소지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훼손, 분실 시에는 주민센터에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꿈자람 카드 잔액조회 가맹점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꿈자람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