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경기도 2차 재난 지원금과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

이번에는 경기도 2차 재난 지원금과 경기도 재난 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에서는 코로나19 경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는 1차 지급으로 지역화폐보편지급의 소득지원, 경제활성화 효과, 확진자 감소 추세 등을 고려했을 때 지급에 무리가 없다고 판단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경기도에 주소를 둔 경기도민의 경우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 지원금 지급 대상과 지급내용, 신청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목차

 

경기도 2차 재난 지원금 

먼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경기도민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단! 2021. 1. 19 24시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소를 둔 경기도 주민이어야 하며, 모든 '등록 외국인'과 국내에 거소 신고를 한 '외국국적동포'도 포함되며, 기준일 당시 태아는 기준일에 부 또는 모가 경기도민이며, 신청기간 내 출생한 경우 지급대상이 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의 지급되는 금액은 1인당 10만원으로 경기지역화페카드 및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지급이 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09시~23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현장신청은 3월 1일부터 4월 30일 09~18시까지 가능합니다. 지급받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카드사 사용승인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최대 2021년 6월 30일을 넘길 수 없습니다. 신청의 주제는 신청 가구의 가구원 신청이 원칙이지만 온라인 신청시 미성년에 한해서만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지급받은 경기도 재난 지원금은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1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은 불가능하며, 경기도 전체의 약 270여 업종 중에서 약 50여 개의 업소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프랜차이즈 직영점 및 유흥 사행업소는 사용이 제한되며, 연 매출 10억 이하인 소상공인 점포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이렇게 말하면 정확하게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인지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한 가맹점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서 조회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상단 메뉴에서 '가맹점찾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해서 가맹점찾기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31개 시. 군 사용처 가맹점 찾기가 있고, 안성과 여주는 따로 재난지원금 사용처 조회 메뉴가 분리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카드사별로도 사용처 조회가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 메뉴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알아보기2

가맹점찾기 버튼을 클릭해서 가맹점 검색 페이지로 접속하게 되면, 첫 화면에서 검색하려는 지역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또는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지역을 선택하게 되면 매장명을 입력할 수 있는 검색창이 생기게 되고 아래는 업종을 선택할 수 있는 표가 보여집니다. 명확하게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매장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매장명 검색창에 매장이름을 검색합니다. 혹시라도 매장 이름을 정확하게 기억하지 못한다면, 업종만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해도 해당 업종의 매장들이 검색결과에 보여지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조회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구분

28개 시.군 경기자역화폐 가맹점에 해당하는 지역은 가평군, 고양시, 과천시, 광명시, 구리시, 군포시, 남양주시, 동두천시, 부천시, 수원시, 안산시, 안성시, 안양시, 양주시, 양평군, 여주시, 연천군, 오산시, 용인시, 의왕시, 의정부시, 이천시, 파주시, 평택시, 포천시, 하남시, 화성시 입니다. 3개 시.군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해당하는 지역은 성남, 시흥, 김포이며, 안성과 여주도 따로 구분됩니다. 쉽게 이해하면 성남, 시흥, 김포, 안성시, 여주시 이렇게 5곳을  제외한 모든 곳이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조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경기도 1차 재난지원금과 다른점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과 1차 재난지원금의 차이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이 1차와 다른 점은 온라인으로 신용, 체크카드를 활용해 신청할 경우, 특정 1개 카드를 선택했던 것과 달리 카드사만 선택하면 카드사 내의 모든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1차 재난지원금 때는 농협 선불카드를 지급하였으나,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은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이 됩니다.

 

 

회원가입 없이 코나카드 잔액조회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나카드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코나카드는 지역화폐 카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지역화폐 및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

lolbugs.tistory.com

 

 

수원페이 사용처 잔액조회 방법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원 지역화폐인 수원페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원페이는 2019년 4월 1일부터 발행되었고 수원페이라는 이름은 시민공모 당선으로 선정되었으며 충전식 선불

lolbugs.tistory.com

 

 

인천 이음카드/인천 e음카드 사용처와 이음카드 잔액조회 방법

지역화폐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화폐 중 하나인 이음카드. 인천 이음카드/ 인천 e음카드는 인천 지역화폐로 인천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만들어진 모바일앱과 선불카드가 결

lolbug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