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간단한 스포티파이 해지 탈퇴 계정해지 방법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전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를 두고 국내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국내가 아닌 해외를 기준으로 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보니 국내 가요를 주로 감상하시는 분들에게는 K팝 가요가 국내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멜론, 지니, 벅스 등등과 같은 다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 많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면서 그와 동시에 3개월 무료 이용권을 풀어서인지 현재 상태를 보면 나름대로 실패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포티파이 무료 3개월 이용권 서비스가 종료되는 시점이 도래함에 따라 스포티파이를 이용하실 생각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프리미엄 해지하는 방법과 계정 해지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목차

 

스포티파이

2008년 스웨덴에서 탄생한 전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입니다.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을만큼의 성공한 기업으로 사용자는 2020년 4분기를 기준으로 했을 때 약 3억 4,500만 명 이상, 프리미엄 사용자는 1억 5,500만 명 정도입니다. 미국에서는 무료/ 학생/ 개인/ 듀오/ 가족 5가지의 요금제를 서비스 하였지만 국내에서는 개인/ 듀오 2가지의 요금제만 서비스를 합니다. 개인의 경우 월 10,900원 부가세 별도이며, 듀오의 경우 월 16,350원 부가세 별도입니다. 개인과 듀오의 차이는 모든 서비스가 동일하며, 개인은 계정이 1개 듀오는 계정이 2개인 차이 밖에 없습니다.습니다. 위 2가지 요금제만 서비스되는 것을 두고 해외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무료 Freemium 요금제가 없는 것을 두고 비판이 일기도 하였습니다.

스포티파이 요금제 

스포티파이는 요금제를 프리미엄이라고 칭합니다. 스포티파이에서 제공되는 요금제는 위에서 언급한대로 개인과 듀오가 있습니다. 현재는 스포티파이 요금제에 가입하면 개인과 듀오 상관없이 1개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 서비스 체험 기간 이후에는 매월 요금이 부과되게 됩니다. 개인 요금제는 매월 10,900원(부가세 별도), 계정이 1개, 광고없이 음악듣기,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에서 감상, 나만의 맞춤 플레이리스트, 7천만 개에 달하는 곡, 여러 기기에서 감상을 지원합니다. 듀오 요금제는 매월 16,350(부가세 별도)이며, 개인 요금제와  모든 서비스 내용이 동일합니다. 다른 것은 프리미엄 계정이 2개라는 것만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3개월 무료 서비스는 6월 30일 기준으로 종료 되었고 현재는 모두 1개월로 단축되었습니다.

 

스포티파이 해지

스포티파이 해지는 앱보다는 홈페이지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해지가 가능하지만 이 역시 앱 자체에서 이루어지는 프로세스가 아닌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스포티파이 홈페이지에서 해지가 이루어지는 것이고, 아이폰의 경우에는 앱에서 아예 해지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깔끔하게 스포티파이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스포티 파이 홈페이지에 접속 2. 로그인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 3. 로그인을 하면 로그인 메뉴가 프로필로 변경 4. 프로필 계정을 클릭해서 하단에 나타나는 '계정' 항목 클릭 5. 계정 페이지 좌측에 있는 여러 메뉴중 '사용 가능한 요금제' 클릭 6. '사용 가능한 요금제' 클릭시 나타나는 페이지에서 가장 하단으로 스크롤 7. '프리미엄 취소하기' 버튼 클릭 8. 해지 확인 팝업에서 '예, 취소할게요' 버튼 클릭. 이런 과정을 거치면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해지가 완료됩니다. 자세하게 설명을 해서 8단계일뿐 실제로는 이렇게 복잡하지 않고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스포티파이 탈퇴 계정 해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탈퇴

스포티파이 탈퇴에 대한 것도 사람들 사이에서 말이 많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스포티파이 탈퇴를 방지하기 위해서 인지 홈페이지 자체에서 아예 계정 탈퇴에 대한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없게 꽁꽁 숨겨두었기 때문입니다. 스포티파이 탈퇴방법은 일반적인 서비스 탈퇴와는  조금 다른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먼저 스포티파이 홈페이지에서 '지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지원 메뉴를 클릭하면 FAQ와 같이 내게 필요한 항목이 나 내용을 도움말처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계정 해지'를 검색하거나 검색창 밑에 노출되어 있는 계정 및 결제 메뉴에서 '계정 도움말' 항목을 클릭합니다. 검색을 한 경우에는 검색창 바로 아래 '계정 해지하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고 '계정 도움말' 항목을 클릭한 경우에는 가장 하단 부근에서 '계정 해지하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페이지가 전환되면서 '고객 지원에 문의'라는 항목이 나타나는데 이를 클릭을 하면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약 4~11단계에 걸친 질의응답을 진행하면 됩니다. 예시로 계정>내 계정을 해지하고 싶습니다>계정 해지하기>계정 해지하기 이러한 순서가 있습니다. 모든 과정을 완료하면 가입 된 이메일로 스포티파이 계정 해지를 원하는지 확인을 하는 내용의 이메일이 날아옵니다. 해당 메일을 오픈해서 '계정 해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 해지가 완료됩니다.

스포티파이 특징

스포티파이는 가입 시 선택한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음악을 선정해 플레이리스트로 만들어주는 나만의 플레이리스트가 핵심 기능입니다. 그리고 이와 비슷하지만 매일 업데이트 되는 데일리믹스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감상한 곡 선택한 아티스트 및 팔로우를 기반으로 신곡들로 자동으로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해주는 신곡 레이더 기능도 있습니다. 스포티파이의 라이벌 플랫폼은 애플 뮤직입니다. 

 

 

추천 포스팅

2020.07.22 -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

네이버에서는 참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매번 선보이는데, 그중에는 다른 쇼핑몰 유로 멤버십 서비스들과 궤를 같이하는 유료 멤버십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있습니다. 유료 멤버십 서

lolbug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