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윈도우11 출시일 호환성 확인 tpm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에 이어 새롭게 출시 될 윈도우11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10이 마지막이라고 했던 MS가 기존의 입장을 뒤로하고 윈도우 차기버전 윈도우 11을 공개하였습니다. 이제 윈도우라는 운영체제는 세상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고 그 비중 역시 중요하기 때문에 이렇게 새로운 버전의소식이 들리면 모두가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럼 윈도우11 출시일 호환성 확인 tmp 등등 자세한 내용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1 출시일 호환성 확인 tmp의 세부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윈도우11

윈도우11 이전의 윈도우와 다르게 새롭게 디자인 된 UI를 선보였습니다. 윈도우 앱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앱 구동까지 가능해진 모습으로 게임쪽으로 상당히 포커싱되어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밖에도 시작메뉴, 관리센터, 파일 탐색기와 같은 윈도우의 대표적인 기능들 역시 현대적인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을 제공할 것 같습니다.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항시 좌측에 자리 잡고 있던 윈도우의 기능이 MAC의 DOCK 기능과 유사하게 가운데에 자리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는 아직 출시전까지는 변경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정확한 모습은 윈도우11이 출시되어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11 출시일

아직 윈도우11의 정확한 출시일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다수의 매체와 언론에서는 윈도우11이 올해 후반기 아마 연말을 기점으로 공개 될 것으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2021년 6월에 윈도우 11의 Dev 개발자 프리뷰 버전이 유출되었기에 아마도 2021년 말이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윈도우11의 출시가 확정되면서 윈도우10에 대한 우려가 당연히 생길 수 밖에 없는데 윈도우10 전체 제품군에 대한 지원 종료기간은 2025년 10월 14일까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윈도우11 호환성 확인 tpm

지금까지 확인된 윈도우11 최소 사양은 2개 이상의 코어가 장착된 1GHz 이상의 호환되는 64비트 프로세서 또는 SoC (System on a Chip), 4GB 램에 64GB이상의 저장 디바이스, UEFI, 보안 부팅 가능 시스템 펌웨어, TPM 2.0qjwjs, DirectX 12 이상 (WDDM 2.0 드라이버 포함)과 호환되는 그래픽카드, 대각선으로 9인초받 큰 HD 디스플레이, 컬러 채널당 8비트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윈도우11은 최초 사용 시 디바이 설정을 완료하기 위해 인터넷 연결과 MS 계정이 필요합니다. 윈도우11은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예정이지만 하드웨어 최소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PC만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호환성 확인이 필요한데 윈도우 11설치 가능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호환성 체크 프로그램은 MS에서 직접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가장 빠르게 화인하는 방법은 윈도우+R을 통해 실행메뉴를 실행해서 tpm.msc라고 타이핑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호환이 가능하다면 tpm 모듈 관리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고, 호환이 어려운 상태라면 호환 가능한 tmp을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표시됩니다.

 

 

윈도우11 호환성 확인 프로그램

MS에서 제공하는 호환성 확인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윈도우 PC 상태 검사 설치를 진행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진행을 하게 되면 윈도우11 무료 업그레이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가장 상단에 윈도우11 소개배너가 있고 아래에 이 PC가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해당되는 경우, 사용 가능한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있고 '지금확인' 버튼이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무료 업그레이드 가능여부를 확인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1이 나온다고 해서 바로 윈도우10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이 아닌만큼 자신의 사용하는 컴퓨터가 윈도우11 무료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더라고 너무 불안해 하시거나 놀라실 필요는 없습니다. 윈도우VISTA가 나왔을 때도 윈도우xp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았고 xp에서 바로 윈도우7로 넘어가는 사람도 많았던 사례들이 있으니 마음 편히 가지시면 될 것 같고, 윈도우11이 안정화 될 때 쯤 PC를 교체하는 이슈가 생길 수도 있으니 편안하게 기다리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