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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15771000 번호 정체는 어디일까? 받아야할까?

요즘은 잊을만하면 개인 정보가 유출되고, 특정 사이트나 특정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기 위해 회원가입을 하면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합니다. 이런 정보가 점점 쌓이게 되면 스팸에 많이 노출이 되고 메일이나, 핸드폰으로 많은 광고, 스팸 등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이 생기게 되면서 통신사 자체적으로 스팸 전화나, 스팸 문자를 필터링해주고, 스팸 관리 서비스까지 등장을 하였지만 나날이 발전하는 스팸 기술로 인해 100% 막는 것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신번호를 보고 되도록 스팸전화는 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끔 실제로 받아야 하는 전화를 받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15771000도 그렇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15771000 번호 정체는 무엇인지 받아야 하는지 받지 말아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5771000 번호 정체는 무엇이고 받아야할까?

먼저 15771000 번호를 사용하는 발신지의 정체는 바로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입니다.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메뉴에 들어가시면 1577-1000 번호가 떡하니 홈페이지 걸려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험상 국가기관에서 걸려오는 전화는 무조건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보험료나 부양가족과 관련된 내용일 수도 있고 회사를 다니거나, 퇴사하거나 해서 생기는 변동사항 안내에 대한 이야기일 수도 있습니다. 또는 내가 알지 못하는 보험료 미납, 건강검진 대상 또는 건강검진할 때 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건강검진 내용을 토대로 금연, 다이어트 등에 대한 상담 또는 주의 내용일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받는 것이 좋습니다.  

1577-1000번 전화상담 서비스는 건강보험업무 전반에 대한 궁금 사항을 전화로 문의하면 전문상담사가 상담하는 서비스로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577-1000번으로 전화를 하시면 되고 해외에서 전화할 경우에는 82-33-811-2001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상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모든 상담이 15771000에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국민연금보험료 부과 문의의 경우에는 국번 없이 1355로 하셔야 하고, 고용 산재보험료 부과 문의는 1588-0075로 하셔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1577-1000은 전화상담예약 콜 백 Call Back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업무시간 이후 또는 상담사가 통화 중인 경우 고객이 원하는 일시를 예약하면 상담사가 직접 전화를 연결하여 상담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무작정 전화를 걸어 상담사가 연결되기를 기다리는 것보다는 콜 백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더 많은 일들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는 대표번호 1577-1000와 직통번호 5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외국어 상담은 033-811-2000에서 이루어지고 있고 해외 인입의 경우에는 033-811-2001에서 진행됩니다. 건강검진 청구상담은 033-811-2080입니다. 금연상담은 033-811-2090에서 이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장기요양 고충상담은 033-811-2282입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찾아서 직통으로 전화하시면 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을 질병의 위험에서 보호하는 건강보험과 노후의 편안한 삶을 보장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인 만큼 상황에 맞춰 잘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것으로 15771000 번호 정체는 어디일까? 받아야 할까?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국가에서 특정 나이에 공해주는 건강검진은 놓치지 말고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