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1분 컷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세 SNS 인스타그램.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는 인스타에 로그인을 해서 프로필 수정을 통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변경 후에도 대부분의 경우 이후 14일 동안 사용자 이름을 다시 원래의 인스타 아이디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사용자가 해당 사용자 이름을 사용하고 있지 않아야하며, 사용자 이름이 다른 사용자의 활동 중인 인스타 계정에서 최근 삭제 되지 않은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1분 컷 

인스타 아이디를 바꾸기 위해서 먼저 인스타그램을 실행해야 합니다. 자신의 스마트 폰에 인스타그램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인스타그램을 실행합니다. 인스타가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지않다면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인스타그램>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고 로그인을 하도록 합니다. 인스타 앱을 실행하면 우측 하단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 페이지 메뉴를 터치해서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프로필 페이지에 들어가면 아이디와 게시물, 팔로워, 팔로잉 등의 정보가 보이고 그 바로 아래에 <프로필 수정> 메뉴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수정> 버튼을 터치합니다.

<프로필 수정> 버튼을 터치하면 이름, 사용자 이름, 웹사이트, 소개, 개인정보로는 이메일, 전화번호, 성별 등의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를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이름을 수정해야합니다. <사용자 이름> 항목을 터치합니다.

<사용자 이름> 항목을 선택하면 사용자 이름을 자신이 원하는대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아이디로 수정을 한 후에 우측 상단에 위치한 <완료> 버튼을 터치라면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완료입니다.

<사용자 이름>이 아닌 <이름>을 수정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름>은 사람들이 이름, 별명 또는 비즈니스 이름 등 알려진 이름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이 나의 계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해주는 항목으로 14일에 두 번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의 인스타를 찾아보는 이들을 위해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를 하기도 하지만 자신의 인스타를 누군가에게 노출하고 싶지 않을 때는 사진 및 동영상을 비공개로 설정해야합니다.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은 프로필 페이지-설정-공개범위-계정 공개범위-비공개 계정 on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가능합니다. 계정이 비공개 상태인 경우 계정 소유자가 승인한 사람만 인스타에서 계정 소유자의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팔로워는 딱히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자신의 프로필이 비즈니스 프로필이라면 비즈니스 프로필은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먼저 개인 계정으로 전환을 하고난 후에 비공개로 설정을 해야합니다. 

 

인스타 아이디 바꾸기 1분 컷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포스팅이 길어서 그렇지 실제로 로그인인 완료된 상태라면 정말 1분 컷이 가능할 만큼 간단하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