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전지적 리뷰 시점/잡다한 팁

PC 모바일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니시스 결제 내역 확인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니시스 결제내역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없는 것이 스미싱입니다. 스미싱이 무엇인지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문자메시지를 뜻하는 SMS와 피싱 Phishing이 합쳐질 말로 특정 기관, 특정 인물을 사칭하는 문자를 말합니다. 해당 문자에 포함되어있는 링크에서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기 때문에 소액결제 등의 금전적인 피해가 발생하게 됩니다. 가장 많이 활용되는 스미싱에 <이니시스> 사칭이 많기 때문에 이니시스 결제 내역 확인하는 법을 알아두는 것은 스미싱 피해를 피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포스팅을 보고 내용을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PC 모바일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 방법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은 PC와 모바일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PC로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을 하기 위새서는 이니시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이니시스 홈페이지는 포털에서 <이니시스>라고 검색을 하면 바로 검색 결과가 뜨기 때문에 손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니시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홈페이지 센터 부근에 여러개의 메뉴가 모여있습니다. 이 중에서 <결제내역조회> 메뉴를 클릭해서 결제내역조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결제내역조회 페이지에 접속하면 결제수단 유형을 선택합니다. 결제수단 유형 선택에 따라 입력해야 하는 항목은 바뀝니다. 예를 들어 결제수단 유형을 신용카드로 입력하면 결제일자, 카드번호를 입력해야 하고 지금처럼 휴대폰결제를 선택하면 결제일자, 핸드폰 번호, 결제금액을 입력합니다. 자신이 선택하는 결제수단 유형에 맞춰 해당 항목을 정확하게 기입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모든 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내역 조회를 위해 입력한 내용을 바탕으로 거래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미싱을 받은 문자 내용과 비교해서 조회내역이 없다면 스미싱이 확실하기 떄문에 해당 문자는 절대 보지 마시고 삭제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메시지 안에 들어있는 링크는 절대 클릭해서는 안됩니다.

모바일에서 이니시스 결제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이니시스에서 개발한 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해당 앱은 <Kpay>로 안드로이드와 iOS두가지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Kpay>로 검색하면 됩니다.

Kpay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절차가 귀찮다면 그냥 PC버전에서 결제내역을 조회를 추천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결제수단을 추가합니다. 결제수단은 카드와 핸드폰 2가지 중에 선택해서 추가가 가능합니다. 스미싱은 핸드폰 결제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핸드폰을 추가하면 되고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결제 내역에서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결제 내역을 확인하면 바로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를 하는 경우에는 1주일, 1개월, 3개월 단위로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절차 없이 앱을 실행하고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 등의 절차는 불편하지만 회원가입만 완료하고 나면 PC보다 더 빠르고 간편하게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C 모바일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등 금전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한 번 더 신중하고 냉철하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